끊임없이 미래를 향해 도약하는 회사
채널 영업 담당자
- 본인의 업무를 소개해주세요.
-
KIS정보통신 채널사업본부에서 대리점 영업 및 관리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대리점 영업을 통해 가맹점의 KIS VAN접속을 유도하고 여러 관련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프랜차이즈를 비롯한 대형가맹점 영업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저는 정유사를 담당하고 있어 주유소 서비스 개발 및 운영 기획이 주 업무입니다. 단말기, POS, 서버개발 등을 통해 정유사 보너스 중계서비스를 추진하고 있으며 영업정책을 기획 및 배포하여 채널 영업담당자들의 주유소 영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입사 전 KIS정보통신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었나요?
- NICE그룹내의 다른 계열사들에 대해서는 알고 있었으나 KIS정보통신은 지원하기전까지 몰랐던 회사였습니다. VAN이라는 사업분야에 대해서는 해당 업계에 있지 않으면 쉽게 들을 수 없다 보니 아무래도 낯선 단어였습니다. 입사하고 나서 카페, 음식점등에서 하루에도 몇 번씩 보게 되는 단말기, POS가 모두 KIS정보통신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낯설고 어색한 분야이나 우리의 일상생활에 깊숙이 스며 들어있고 필수적인 역할을 수행한다는 점이 VAN과 KIS정보통신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 소속부서에서 꼭 필요한 직무 역량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 아무래도 영업부서라 적극적이고 활동적인 성향이 잘 맞을 수 있습니다. 대리점 및 거래처들과 지속적인 유대관계를 유지하고 소통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그러나 VAN영업의 경우 타 영업직군보다 정책적이고 기획적인 부분이 강조되기 때문에 세심하고 꼼꼼하게 분석하는 능력도 요구됩니다. 근거를 가지고 고객에게 접근할 수 있는 논리적인 시야가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본인이 생각하는 KIS정보통신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복리후생, 조직문화, 성장가능성 등)
- 다양한 업무를 스스로 계획하고 진행해가며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동시에 야근이 많은 업무환경이 아니기에 워라밸을 중시하시는 분들에게 매력적인 회사입니다. 매년 복리후생을 확대하기위해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다는 점도 느껴지고 있어 앞으로 직원들의 만족도가 더 높아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 KIS정보통신의 신입사원이 되고자 하는 지원자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 입사를 준비하시면서 KIS정보통신과 VAN에 대해 처음 들어 보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의 생활 곳곳에 스며들어 있기 때문에 지원하기전 많은 검색과 준비를 하신다면 충분한 정보를 습득하실 수 있을 겁니다. KIS정보통신은 현재 더 높은 위치로 나아가기 위해 여러 고민과 노력들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원자분들의 새로운 아이디어와 번뜩이는 생각들을 어필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