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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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배 인터뷰

회사의 성장과 나의 성장을 함께 이룰 수 있는 곳

PG B/O 개발 담당자

본인의 업무를 소개해주세요.
KISPG의 B/O(Back Office)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Back Office는 PG 시스템 운영과 관련된 전산 업무입니다. 가맹점 등록, 기준정보 세팅, 결제수단별 내역, 통계 등 운영에 필요한 기능들을 종합적으로 유지보수하며 시스템의 확장과 안정화에 기여하는 것이 주 업무입니다.
입사 전 KIS정보통신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었나요?
주로, 음식점이나 편의점등에 설치된 카드단말기를 통해서 회사명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전자결제 관련 회사가 점점 성장해 나간다는 걸 인지하고나서, 해당 업에 지원하기 위해 회사를 찾던 중 KIS정보통신의 성장가능성을 보고 지원하여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입사 후 KIS정보통신에서 업무를 하면서 회사의 위치와 시스템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주 사업인 업계 상위권의 VAN,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신사업에 투자하는 PG, 선불카드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는 발전하고 있는 회사라는 점과 무엇보다 NICE그룹의 일원이라는 점이 가장 자부심을 느끼게 합니다.
소속부서에서 꼭 필요한 직무 역량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거시적으로는 전자지급결제업(PG)의 결제 프로세스를 파악해야 합니다.
휴대전화가 대중화되어 전국민이 온라인결제가 무엇인지는 알고 있지만 온라인결제가 PG사의 시스템이라는 걸 아는 사람은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제 직무는 기술적인 역량과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역량이 필요합니다.
기술적으로는 프로그래밍 언어와 Web이나 Server와 같은 전산에 대한 이해입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만으로는 실시간으로 수많은 결제가 이루어지는 PG 시스템에 대해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Java, Python, html, Spring, Database 등 언어적인 기술과 네트워크, OS와 같은 전산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역량이 필요한 이유는 업무상 협업이 필수이기 때문입니다. 운영자와 개발자, 그리고 개발자간 소통이 없다면 안정적인 시스템을 유지 할 수 없으며, PG 시스템의 특성상 다양한 기업과의 소통이 필요하기에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꼭 필요한 직무 역량입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KIS정보통신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복리후생, 조직문화, 성장가능성 등)
가장 큰 장점은 ‘조직원 중심의 조직문화와 성장가능성’입니다. 조직원의 의견을 대표이사께서 직접 듣고 조직의 문화와 프로세스를 개선해가는 모습과 그룹사 차원에서 빠르게 발전하고 변화하는 DT에 대응하기 위해 민첩하게 움직이는 조직문화는 다른 회사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KIS정보통신만의 장점입니다. 특히, 조직의 규모가 커질수록 조직원의 의견이 전달되기 어려운 점을 감안하면, KIS정보통신이 정적이지 않고, 유연한 조직문화를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조직 문화와 업계 상위권을 유지하기 위해 쌓았던 기술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KIS정보통신은 다양한 사업을 시도하고 성장하고 있기에 개인의 업무적, 기술적 성장을 달성하기에 좋은 토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KIS정보통신의 신입사원이 되고자 하는 지원자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전자지급결제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은 많습니다. 하지만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유연한 조직문화를 만들어가며 발전하는 회사는 흔하지 않습니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커리어를 발전시키고, 자기개발비, 의료비와 같은 복리후생을 통해 워라밸을 만들어가는 조직에서 함께 일하기를 기원합니다.